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

1 개요[편집 | 원본 편집]

2 연혁[편집 | 원본 편집]

  • 2013년 11월 1일 - 갱신위원회 설립

3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 설립 성명서[편집 | 원본 편집]

교회의 회복을 바라는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의 입장

사랑의교회는 설립 이래 성경적 교회론에 기초하여 평신도를 사역의 주체로 세우려는 제자훈련을 감당하였으며, 이를 통해 교회갱신을 위한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사랑의교회는 리더십의 교체 이후 교회갱신의 담대한 걸음을 멈추고, 교역자 중심의 제왕적 목회를 기반으로 외형적 교회 성장에 집중하는 세속적인 모습으로 변질되어 버렸습니다.

급기야, 사랑의교회는 담임 목사의 논문 표절이 확인되고, 학력, 목사 안수, 횡령, 배임 등에 대한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대상에서는 거짓 복음이 선포되고, 중직자들은 교회 질서를 어지럽히는 등 스스로 인적 쇄신과 구조적 갱신을 이루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이하 '갱신위원회')는 1)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히 세우는 평신도 제자훈련 목회철학을 회복하고, 2) 세속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교회 지도자들을 배척하여 성경적인 리더십을 재확립하고, 3) 정직하고 건전하며 상식적인 교회 구조의 변화를 통해 성경적 교회상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역들을 감당할 것입니다.

하나, 우리는 바람직한 교회상을 확립하고 이를 교회 제도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갱신위원회는 평신도를 교회의 주체로 여기는 교회 설립 당시의 교회론에 따라 성경에 충실한 바람직한 교회상을 확립하고, 한 사람을 온전하게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제자훈련의 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나아가, 갱신위원회는 이와 같이 확립된 교회의 모습을 교회 정관 및 조직에 구체적으로 반영하는 제반 활동을 수행할 것입니다.

하나, 우리는 교회 내의 부정 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갱신위원회는 부정직하고 불의한 담임목사를 배척하고 교회 내의 부정 부패를 척결하기 위하여 성도들의 역량을 모으고, 교회가 개혁교회 전통에 따라 합리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하나, 우리는 신축 중인 서초 예배당과 관련된 문제의 대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갱신위원회는 서초 예배당이 담임목사의 세속적 욕심이 투영된 것으로 판단하여, 건축 과정 중에 발생한 문제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과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수행할 것입니다.

하나, 우리는 개혁을 바라는 성도들에게 대안 공동체를 제공할 것입니다.

갱신위원회는 교회 운영이 정상화될 때까지, 세속화된 사랑의교회 모습에 대해 애통하는 성도들을 위하여 예배, 양육, 교제를 위한 대안적인 공동체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2013년 11월 1일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 성명서-2013년11월1일1.png